이더리움 시세, 전망과 스테이킹

이더리움 시세, 전망과 스테이킹 이더리움은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화폐로서의 가치에 집중되어 있지만

이더리움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분산 플랫폼이고 스마트 컨트랙트와 탈중앙화된 응용 프로그램(DApp)을 누구나 만들고 사용할 수 있게끔 하는 개방형 소스 플랫폼입니다.

이더리움의 높은 활용성으로 이더리움 기반의 토큰들이 많이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골렘, 어거 코인 등등이 그 예시입니다.

시가총액은 암호화폐중 비트코인 다음으로 다른 알트코인과 비교했을 때 월등히 높아 비트코인을 제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코인이라고 평가 받기도 합니다.

이더리움 시세, 전망과 스테이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더리움 시세, 전망과 스테이킹

이더리움 시세, 전망과 스테이킹

 

 

이더리움 시세

이더리움 시세 업비트

업비트

현재 업비트 기준의 이더리움 시세입니다. 2,387,754원입니다. (8월17일)

이더리움 시세 바이낸스

바이낸스

코인 최대 거래소 바이낸스 기준 이더리움 시세입니다. 현재 1,785달러입니다.

큰 하락 이후 작년 6월을 기점으로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버터플라이

기술적 분석

기술적 분석으로 살펴보자면

하모닉 패턴 버터플라이 패턴을 그리며 6월 반등을 한 모습입니다.

이더리움 가틀리

추후 하모닉 패턴 이전 버터플라이 보단 작은 가틀리 패턴을 그리면서 장기적으로 내려오던 하락 추세선을 돌파해 추세 전환한 모습입니다.

차트를 살펴 보시면 유의미하게 반등한 자리는 비트랑 시기가 같습니다.

둘 다 기술적 분석 상으로 의미있는 자리에서 반등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혹시 선물 투자를 하시는 트레이더 분이 있으시다면 비트로 선물을 하시더라도 여러 코인 차트를 같이 분석해서 매매하시면 더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현재 이더리움은 변동성이 되게 낮은 상태인데요. 변동성 확대가 임박했음을 시사하는 것일 수도 있다고 인투더블록은 말했습니다.





이더리움 전망

이더리움은 이미 앞서 설명 드렸던 Dapp 개발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있는 체인 입니다.

4월 250억 달러였던 이더리움 총 예치금은 5월 기준 411억 달러까지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더리움은 암호화폐 초기 개척 코인으로서 다른 알트 코인들 보다 우위를 점할 가능성이 높고 새로운 기술이 나오더라도 입지는 크게 변함이 없을 것이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어제 썼던 글처럼 비트코인 반감기 때 같이 상승했다가 최고점을 찍고 다시 내려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전 글

✔비트코인 시세와 전망 반감기

많은 NFT가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구축되어 있습니다.

쭉 성장하고 있고 과거에 큰 열풍을 불었던 NFT도 절대 무시할 수가 없습니다.

정말 장기적으로 봤을 때 이더리움 2.0과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단점들을 보완하며 기술적 발전을 계속 한다면 전망은 매우 긍정적이라 볼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개인적으론 현재의 위치를 오래토록 지킬 수 있지 않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스테이킹

스테이킹은 가지고 있는 암호화폐를 일정량 네트워크에 맡기는 행위입니다. 검증인으로 검증에 참여하여 보상을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또 그에 대한 대가로 암호화폐를 받게 되는 구조입니다.

스테이킹이 늘어나면 그 네트워크의 보안성, 안정성이 개선됩니다.

자산을 예치하는 점에서 은행의 적금과 비슷한 느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더리움은 스테이킹을 위해 32이더리움을 가지고 있어야 하지만 업비트 같은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스테이킹을 대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테이킹에 신청된 자산은 언스테이킹까지 거래 및 출금할 수 없습니다.

업비트 스테이킹의 경우에는 보상 시 수수료 10%가 공제됩니다.

연 추정 보상률은 참여자들이 분배받은 보상의 수량을 연 단위로 환산하여서 1주~2주 단위로 업데이트 됩니다.

이더리움 스테이킹

 

현재 연 추정 보상률은 7월 31일 기준으로 13.1%입니다.

트레이딩이 번거롭다면 한 번 고려해 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이더리움 시세, 전망과 스테이킹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모두 부자됩시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